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 게시판
   포토갤러리
   새가족 소개
   추천도서
   중보기도
   벼룩시장
   주보광고
   행사 앨범
   자료실
   성경이어쓰기
   칭찬합시다!!
   묻고답하기(Q&A)
추천도서
제 목  맛 설교학 (영양가가 듬뿍 담긴 요리와 같은)
작성자  관리자 (2011-3-5 (토) pm 11:10, 조회 : 1451, 추천 : 0
 

 
 
영양가가 듬뿍 담긴 요리와 같은
<맛 설교학>(프리칭아카데미)
- 안병만 박사 지음

목차
제1장 요리로서의 설교
제2장 요리사로의 설교자
제3장 요리사로서의 설교자의 자질
제4장 다양한 요리로서의 설교
제5장 요리준비와 같은 설교 준비 과정
제6장 조리과정으로서의 설교 작성
제7장 커뮤니케이션
제8장 전달하기
제9장 성령의 사역


추천서

"강단에서 선표되는 수많은 설교가 청중의 혀끝에만 달콤하고 몸에는 거의 영양가 없는 것이 한국교회의 현실이다. 본서는 성경적인 설교의 원리와 방법을, 개혁주의 관점에서 고려를 어떻게 맛있게 요리할 것인가를 제시하고 있다. 설교학을 전공하고 학교강단과 목회현장에서 두루 경험을 갖춘 안병만 박사의 저작은 일선 목회자들에게는 등대역할을, 신학생들에게는 설교방향을 바르게 안내하는 나침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 김진섭 박사 (백석대 신학부총장 겸 신대원 원장)

"안병만 목사님은 신학자이면서 목회자이다. 그러니까 그의 신학은 책상 위의 것이 아니라 목회 현장 속의 신학이다. 그러기에 본 저서도 학교 책상 위에서 쓴것이 아니라 교회 강단 위에서 쓴 책이다. 음식으로 말하면 숮자로 적힌 헤스피가 아니라 맛나는 요라와 같은 책이다. 신학생들 뿐아니라 목회자들에게 훌륭한 설교 지침서가 되리라 믿는다."
- 정재채 목사 (향상교회 담임목사)

"요리사로서 설교학자 안병만목사는 맨몸으로 개척교회를 세우고 눈물의 요리를 시도하면서 오늘까지 설교자의 길을 걸어 온 사역자다. 그의 사역이 많은 열매를 맺고 있는 것을 보면 그의 요리는 많은 사람을 살찌우고 부요하게 하는 양식임이 틀림없다. 좋은 요리사가 되기를 원하는 모든 설교자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박은조 목사 (분당 샘물 교회 담임목사)

"뛰어난 요리사는 소박한 재료를 가지고도 환상적인 음식을 만들어내는 마이다스의 손을 가지고 있다. 설교자는 본문에 널려있는 재료들로써 감동적인 하늘 양식을 만들어 내도록 부름받은 사람이다. 주린 영혼들을 배부르게 먹이는 일에 갈급한 모든 설교자들에게 '맛 설교학'은 소중한 레스피(Recipe)가 될 것이다."
- 한진환 목사 (전 고려신학대학원 원장, 서울 서문교회 담임목사)

"성경말씀은 시편 기자의 고백처럼 머리가 아니라 맛 보아야 알 수 있는 생명의 떡입니다. 안병만 목사님의 "맛설교"는 설교자가 생명의 떡인 말씀을 교인들에게 최상의 요리로 제공하는 길을 인도하는 좋은 안내서입니다. 이 책은 목회현장에서의 탁월한 집중력과 좌고우면하지 않는 목양일념, 그리고 설교자로서의 풍부한 산 경험들을 알곡처럼 거두어 농축시킨 귀한 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땅의 모든 사역자들에게 강추합니다."
- 오정현 목사 (사랑의 교회 담임목사)

 
이전글  고난주간 추천도서 관리자 2011-04-17
다음글  「하나님의 마음」안병만목사 관리자 2010-04-28
 
me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