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선교
   국내 선교
   해외 선교
   선교부자유게시판
+지역 : 터키
+선교사 : J2 선교사
 

▶선교지 현황
공식명칭 : 터키 공화국
인구 : 72,600,000
면적 : 783,562㎢
수도 : 앙카라
최대도시 : 이스탄불
정체·의회형태 : 인민공화제, 일당제, 단원제
국가원수/정부수반 : 대통령/총리
공식 언어 : 터키어
화폐단위 : 신 터키 리라

터키 공화국은 유럽과 아시아 양쪽에 걸쳐 있다.
터키는 중앙아시아와 문화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이라크와 발칸제국에서 일어나는 분쟁에 밀접히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터키의 전략적 중요성은 두드러졌다. 관광업이 주를 이루며, 터키에서는 세계적인 문화재들이 많이 존재한다. 한때 이슬람의 모든 성지의 보호자로 자처했지만, 1920년대 개혁 이후로는 공식적으로 세속국가가 되었다. 헌법으로는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지만, 이슬람은 정치적으로 보다 중요한 요소가 되었고, 무슬림이 아닌 소수파들의 입지는 더 어려워졌다. 터키에서는 정치적 견해가 분열되어 있는데, 어떤 이는 서구와 보다 밀접한 관계를 갖고자 하고, 무슬림들은 이슬람 세계와의 관계를 발전시키고자 하며, 민족주의자들은 중앙아시아와의 관계를 중시한다. 터키는 OECD, 흑해 경제협력기구의 창설 회원국이며, NATO 유럽 회의, 유럽 의회의 회원국이자 유럽 연합의 준회원국이며, 2004년 12월 크로아티아와 함께 유럽연합에 가입하기 위한 후보국으로 공식적으로 결정되었다.
터키는 세계에서 가장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나라로 남아있다. 터키에서는 인구의 98%가 이슬람교를 믿으며 영향력이 강력하다. 터키인은 물론이며, 터키에 있는 쿠르드족도 이슬람교를 신봉하고 있다. 1923년 이후에는 터키는 모든 종교의 자유를 허용하게 된다. 이슬람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주로 아르메니아인, 그리스인, 유대인 등이 있는데 이들은 정교회 또는 유대교를 신봉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소수민족들도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이슬람교로 개종하고 있다. 또한 터키는 신약성서의 사도행전과 요한묵시록에 나오는 에페소 교회, 세르미나 교회등의 7개의 아시아 교회들이 존재했으며, 니케아 신경, 콘스탄티노플 신경 등 초대교회의 교리가 공의회를 통해 정리된 곳이라는 점에서 교회역사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특히 한국과의 관계에 있어서 세월의 흐름에 따라 한국에서는 잊혀졌지만, 돌궐과 고구려의 동맹 이후로 터키는 한국을 형제의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다. 터키가 한국 전쟁 때 대한민국을 지원함으로써, 한국에서 잊혀져 있던 터키는 다시 '형제의 나라'로 재조명받고 있다.

▶기도 제목
     1. 선교사님과 가족들의 건강과 신변보호를 위해
     2. 현지 사역자들과의 동역과 사역의 열매를 위해
     3. 베이징 올림픽이 선교의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도록